안녕하세요 말랑댁 입니다.
쇼핑몰, 유투브, 블로그, SNS홍보 등등을 위해서 꼭 알아야 할 것 한가지가 #구글알고리즘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알고리즘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검색을 입력하기도 전에 사용자에 대해서 맞춤 검색을 한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1] 단어 분석
여기에는 철자 오류를 해석하는 것과 같이 간단한 단계가 포함되어 있으며,
더 나아가 자연 언어 이해에 관한 몇몇 최근 연구 결과를 적용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의 유형을 인식할 수 있게끔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어떤 카테고리의 정보를 찾으려고 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검색어가 구체적인가, 아니면 광범위한가? 단순 검색 이상의 정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리뷰', '사진', '영업시간' 등의 단어가 있는가? 당일 게재된 콘텐츠를 원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인기 키워드를 검색하고 있는가? 아니면 주변 업체를 검색하고 있으며 주변 지역의 정보를 찾고 있는가? 이러한 사항을 고려합니다.
그러면 즉, 제목 혹은 태그에 리뷰, 후기, 영업시간 등 과 같이 실제로 많이 검색하게 되는 단어를 추가적으로 꼭 넣어야 노출이 잘 될 것 같네요.
[2] 검색어 페이지와 맞추기
내가 알리고자 하는 핵심 키워드를
제목, 본문에 여러번 5~7번 정도는 적절하게 배치하면서 노출시켜야 한다는 말을 들었는데, 여기세어 자주 표시되는지도 역시나 분석을 하는군요!
[3] 웹마스터 가이드 라인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35769?hl=ko
링크를 따라 들어가보면
어떤 경우에 노출이 잘 되는지, 어떤 경우에 자료가 삭제될 수도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이 있어요.
1) 낚시글이 아닌 것, 유용한 정보인지
2) 이 글만의 매력이 있는지
이 두가지를 주안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다음 기술은 사용하지 마세요.
-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
- 링크 전략에 참여
- 자체 제작한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페이지 생성
- 클로킹
- 부적절한 리디렉션
- 숨겨진 텍스트나 링크
- 도어웨이 페이지
- 그대로 가져온 콘텐츠
- 충분한 가치를 더하지 않으면서 제휴사 프로그램에 참여
- 관련 없는 키워드로 페이지 로드
- 피싱 또는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 설치 등 악의적 행위가 이루어지는 페이지 생성
- 리치 스니펫 마크업 악용
- 자동화된 검색어를 Google에 전송
[4] 순위에 따른 결과 제공
그리고 순위가 올라감에 따라 더욱 노출되는 경향도 높아지는 것 같아요.
[5] 요약
-
키워드를 잘 잡는것이 중요하다.
-
키워드에 추가 버프를 줄 수 있는 보조 키워드도 같이 넣는다. (리뷰, 후기, 실사 등등)
-
키워드를 제목 + 본문에 여러번 노출 시킨다.
-
양질의 독특한 정보를 제공한다.
너무다 당연한 말이긴 하지만.
이 말들을 다시 새겨서 앞으로 포스팅에 적용시켜야 겠습니다 ㅎ
다들 승리하는 하루 되세요~
https://www.google.com/intl/ko/search/howsearch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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