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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의 기본원리, 구글 알고리즘 공부 요약 정리

level me up 2019. 7. 8.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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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말랑댁 입니다.

쇼핑몰, 유투브, 블로그, SNS홍보 등등을 위해서 꼭 알아야 할 것 한가지가 #구글알고리즘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알고리즘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검색을 입력하기도 전에 사용자에 대해서 맞춤 검색을 한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아래는 가이드라인 링크 입니다. 영어 주의 

https://static.googleusercontent.com/media/www.google.com/en//insidesearch/howsearchworks/assets/searchqualityevaluatorguidelines.pdf

불러오는 중입니다...

 

 

[1] 단어 분석

 

여기에는 철자 오류를 해석하는 것과 같이 간단한 단계가 포함되어 있으며,

더 나아가 자연 언어 이해에 관한 몇몇 최근 연구 결과를 적용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의 유형을 인식할 수 있게끔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어떤 카테고리의 정보를 찾으려고 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검색어가 구체적인가, 아니면 광범위한가? 단순 검색 이상의 정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리뷰', '사진', '영업시간' 등의 단어가 있는가? 당일 게재된 콘텐츠를 원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인기 키워드를 검색하고 있는가? 아니면 주변 업체를 검색하고 있으며 주변 지역의 정보를 찾고 있는가? 이러한 사항을 고려합니다.

 

그러면 즉, 제목 혹은 태그에 리뷰, 후기, 영업시간 등 과 같이 실제로 많이 검색하게 되는 단어를 추가적으로 꼭 넣어야 노출이 잘 될 것 같네요.

 

 

 

[2] 검색어 페이지와 맞추기

 

 

내가 알리고자 하는 핵심 키워드를

제목, 본문에 여러번 5~7번 정도는 적절하게 배치하면서 노출시켜야 한다는 말을 들었는데, 여기세어 자주 표시되는지도 역시나 분석을 하는군요!

 

 

[3] 웹마스터 가이드 라인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35769?hl=ko

 

웹마스터 가이드라인 - Search Consol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링크를 따라 들어가보면

어떤 경우에 노출이 잘 되는지, 어떤 경우에 자료가 삭제될 수도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이 있어요.

 

1) 낚시글이 아닌 것, 유용한 정보인지

2) 이 글만의 매력이 있는지

이 두가지를 주안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다음 기술은 사용하지 마세요.

 

 

 

[4] 순위에 따른 결과 제공

 

그리고 순위가 올라감에 따라 더욱 노출되는 경향도 높아지는 것 같아요.

 

 

 

 

 

[5] 요약

  • 키워드를 잘 잡는것이 중요하다. 

  • 키워드에 추가 버프를 줄 수 있는 보조 키워드도 같이 넣는다. (리뷰, 후기, 실사 등등)

  • 키워드를 제목 + 본문에 여러번 노출 시킨다.

  • 양질의 독특한 정보를 제공한다.

 

너무다 당연한 말이긴 하지만.

이 말들을 다시 새겨서 앞으로 포스팅에 적용시켜야 겠습니다 ㅎ

다들 승리하는 하루 되세요~

 

 

https://www.google.com/intl/ko/search/howsearchworks/

 

 

Google 검색의 원리 | 개요

Google에서 사용자에게 유용하고 관련성이 높은 검색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에 있는 방대한 정보를 어떻게 훑어보고 구성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www.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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